Naver Music Youtube Soundcloud Instagram



DISCOGRAPHY



슬퍼하지 말아요
2020. 10. 12.
Single


사랑과 사랑 사이
2019. 11. 20.
EP


아빠
2018. 05. 08.
Single


왜 우리의 사랑은 멀어져 가나요?
2018. 01. 03.
EP



2020. 10. 10.


2020년 3월, 많은 이들이 아프고 죽어가고 힘들어진 시절, 이렇게 <슬퍼하지 말아요>가 시작되었다.

한 명이 쓴 후렴을 듣고 다른 한 명이 도입부를 이어 써 곡이 완성되었다. 평소 정윤 그리고 현서가 하지 않는 방식의 작곡 작사 방식이었지만, 이 곡을 쓸 때에는 너무 자연스럽고 마음에 들게 곡이 나왔다.

음원이 정식 발매되기 전 먼저 데모를 만들어서 네이버 뮤지션리그나 사운드클라우드 같은 플랫폼에 종종 올리곤 한다. 이번 음원은 감사하게도 네이버 뮤지션리그 에서 지원해 주시는 ‘오픈 스튜디오’에 선정이 되어 녹음을 포함한 모든 음원 제작 과정을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었다.

악기 연주로 함께 해주신 분들도 생각했던 것보다 곡을 훨씬 더 깊게 이해해 주시고 표현해 주셔서 더 멋지게 곡이 완성되었다. 모두 강건후, 박기훈, 양정훈, 전한국 연주자분들 덕분이다.

앨범 커버 제작은 정윤 그리고 현서가 항상 신뢰하고 맡기는 친구 Rebecca와 Patrick이 함께 해줬다. “그대가 좋아하는 노란 꽃을 가져왔는데”라는 가사를 잘 보여주는 사진으로 앨범 커버를 만들고 싶어 하던 찰나, Rebecca가 찍은 꽃 사진을 보고 너무 마음에 들어 연락을 했다. 바쁜 와중에도 정윤 그리고 현서와 어울리는 폰트와 레이아웃을 두고 오랫동안 고민해 준 두 친구에게 고마움을 전한다.

슬프고 낙담할 이유가 너무나도 많았던 올 한 해가 저물어간다. 바라기는 <슬퍼하지 말아요>가 듣는 이들에게 조그만 위로가 되어 미소 짓는 일들이 많아지면 좋겠다.